본문 바로가기

블로그

유입경로는 예언자!?

 


 오늘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티스토리의 매력적인 요소로 손꼽히는 유입경로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.
 
 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며칠 후 유입경로를 알게 되었을 때는 매일 들어가서 어딜 통해 들어왔는지 하고 살폈습니다.(물론 요즘도 매일 들어가서 봅니다만; ㅋ) 어떻게 들어오게된 경로를 이렇게 역추적 할까 하는 신기하게 여겨지기도 하고요.


 유입경로를 잘 활용하면 이웃블로거 분들을 많이 만들수 있는 거 같아요. 방문은 하셨지만 댓글은 달고가지 않으신 분들의 블로그에 가서 먼저 댓글을 달고 서로의 블로그에 조언도 해주고요.

 앞에 잡설이 길었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.이틀전(16일) 저는 문득 이상한 로그 기록을 보게 됐습니다. 이글루스(http://www.egloos.com/ )에서 제 블로그로 온 경우는 처음이였거든요. 그래서 클릭해 봤더니 영어로 접근 할수 없다고 떴습니다.





www 대신에 adm 이 들어간것도 administration(관리자)앞의 3글자를 딴 거 같아서 이벤트에 당첨됐나 싶어서 이글루스에서 진행하는 렛츠리뷰라는 곳에 들어가서 제가 신청했던 상품 2개를 확인해 보니 로그 주소에 있던 itemid=10370은 스피쿠스라는 전화영어 상품이였습니다. 설마 됐나 싶어서 기다렸는데 어제(17일) 저녁에 공지가 떴습니다. 제 이름이 당첨자로 떠있었죠.

 저번에 다음에서 신지식 우수블로거에 당첨 됐을때도 메일보다 유입경로를 통해서 먼저 알게 됐었고요~. 유입경로를 보면 이벤트 발표에 앞서서 당첨결과도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이벤트 신청하시고 기다리시는 분들 발표일 이틀전부터 우리 블로거들의 예언자 유입경로를 확인해 보세요~

렛츠리뷰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랫 글 참고하세요~

2008/12/02 - [유용한 정보] - [렛츠리뷰] 프로슈머!? 리뷰어!? 테스터!? 가 되어 보자~!~!